logo

Blog

PINEHILL REALTY

하우스 렌트 준비

  렌트시장이 아주 뜨겁습니다. 투자용 주택을 구매하셔서 렌트를 주실려고 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하우스 렌트 준비에 대하여 말씀드리자면 , 많은 분들이 렌트와 그 관리에 따르는 어려움을 지니고 계신 듯 합니다. 그렇다면 하우스 렌트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하우스를 렌트함에 있어서 몇 가지 준비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 렌트를 하려는 시점에서 해당 집에 대한 모기지의 연체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연체된 사실로 인한 ..

2018-06-04

좋은 세입자를 구하는 법

  집주인이라면 누구라도 그 집에 들어올 세입자가 자기소유의 집처럼 잘 관리하고 깨끗하게 사용하다가 나가주기를 바랄 것입니다. 주택을 렌트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 가운데 특별히 세입자를 잘 못 들여놓아 힘들어 하거나 후회스러운 경험이 있으시다면 더욱 더 좋은 세입자를 구하는 법에 대해 궁금하실 것입니다. 먼저, 광고를 보고 걸려온 전화를 받습니다. 이제는 전화목소리만 들어도 어떤 세입자일지 알 수 있을 것 같은 ..

2018-06-04

잘 만든 리스 계약서

  주택을 렌트함에 있어서 가장 핵심이 되는 것은 리스 계약서(Lease Agreement)입니다. 기본적으로 부동산 전문인들은 조지아 부동산전문인 협회(Georgia Association of Realtors)에 의해 만들어진 GAR Form을 사용하는데 이 양식은 해마다 수정 또는 변경되기도 합니다. 리스계약서의 매년 수정 또는 변경의 주된 이유는 바로 그 전 해에 발생한 리스계약에 의해 파생되는 문제들에 의거하여 수정되거나, 집주인과 세입자간의 또..

2018-06-04

이사 전(후) 인스펙션과 보증금의 반환

  집을 렌트하는 오너의 입장에서는 항상 세입자가 집을 잘 사용하다가 집에 손상을 입히지 않고 나가서 집주인이 더이상 집을 손보지 않고도 새로운 세입자를 구하는데 무리가 없도록 잘 마무리 해주고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이고, 세입자의 입장에서는 이사나갈 때 집주인으로부터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고 보증금(Security Deposit)을 모두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어본능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를 상호 문제없이 가장 잘해결할 ..

2018-06-04

세입자의 연체와 대응방법

  렌트의 시작은 세입자만 일단 구해지면 어떻게든 할 수 있다고 많은 분들은 생각하시겠지만 그러나 렌트의 끝은 세입자에 따라 아주 나쁜 기억으로 남을 수도 있습니다. 즉, 투자용주택이나 부동산 시장의 악화로 인한 일시적인 렌트라하더라도, 세입자의 렌트체납은  모기지를 렌트비에 의존해야만 하는 집주인에게는 큰 부담입니다. 세입자가 정해진 리스계약에 준하지 않고 한두번 연체를 하다보면 연체료(Late Fees)를 내게 되..

2018-06-04

보증인을 필요로 하는 리스계약

  일반적으로 렌탈 어플리케이션을 쓰게 되는 주신청자가 집을 렌트하려고 할 때, 크레딧 리포트(Credit report)를 뽑아보고 소득을 포함한 직업에 대한 검증을 함으로써 집을 렌트할 수 있는 자격(Qualification)이 되는지를 평가받는데 소득이 없거나, 있어도 적은 수입에 의존하면서 집을 렌트해야 하는 경우에는 보증인을 세울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신청자가 학교를 다니는 학생인 경우, 일정한 수입이 없거나 파트타임으..

2018-06-04

렌트홈 보험과 워런티서비스

  렌트홈 관리자로서 투자용 주택을 렌트하기 전에 집주인들께 차후에 발생하게 될 크고 작은 수리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제적인 방법으로 꼭 권하는 두가지의 아주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는 투자용 주택보험(Rent Loss Insurance)이고 둘째는 홈 워런티(Home Warranty) 서비스입니다. 이는 집주인이 직접 그 집에 거주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중요한 문제들에 대한 궁극적인 대비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2018-06-04

렌트홈 관리시 발생하는 문제들

  집주인을 대신하여 일을 하는 렌트홈 관리자(Property Manager)가 여러 유형의 세입자를 만나고 여러가지 경험을 함으로써 얻게 되는 나름대로의 ‘노하우(Know-How)’라고 한다면 그것은 ‘세입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신뢰관계’라고 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반드시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쌍방 즉, 세입자와 집주인(또는 관리자)와의 성실하고 정확한 의무이행이 필요합니다. 다시 말하면, 리스계약서 작성시 관리상의 절차나 내용..

2018-06-04

렌트홈 관리시 발생하는 문제2

  그러나 렌트홈을 관리함에 있어 위의 경우처럼 세입자의 책임만을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앞마당 어딘가에서 수돗물이 새고 있다는 말을 세입자로부터 들었습니다. 수도가 새는 문제는 집주인 소유의 경계안에서 발생했다면 집주인이 수리의 의무가 있고, 그 밖의 경우 카운티 소유지역에 속한다면 수도국(Water Department)에 응급(Emergency)상황으로 알려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물이 과다하게 새고 있다면 세입자에..

2018-06-04

렌트시장의 흐름과 세금절감

  최근의 렌트시장은 2, 3년 전과는 조금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불경기로 인하여 모기지를 내지 못해 적지 않은 숫자의 홈 오너들이 숏세일(Short Sale)이나 경매(Foreclosure)에 직면하게 되면서 그 진행상황 가운데  렌트로 살 집을 찾아 나섭니다. 그들은 명색이 다운사이징(Down Sizing)이라는 새로운 삶의 형태를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 또 다른 방법으로  집을 팔려는 생각 대신 렌트를 선택하기..

2018-06-04

두 명 이상 룸메이트 세입자인 경우

  대학주변지역이나 오피스 밀집지역에 투자용 주택을 소유하고 계시는 많은 분들이 렌트를 고려하시면서 각각의 방을 따로 렌트하시려는 생각들을 하시는 것을 가끔 보게 됩니다. 그러나, 렌트홈을 관리하고 있는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이 방법은 그리 썩 권하고 싶은 방법은 아닙니다.  그 주된 이유로 첫째, 각각의 세입자마다 계약서를 따로 작성하여야 하고 둘째, 여러 명이 함께 생활하다가 발생한 수리문제로 인한 분쟁을 ..

2018-06-04

Property Manager의 역할

렌트홈 관리자의 역할   렌트홈 관리자(Property Manager)의 일을 하다보면 많은 분들이 집을 렌트한 후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들을 경험해 보시고 난 다음, 그 문제점들을 가지고 관리자를 찾아오시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실제로 집주인의 입장에서 세입자와 전화로, 또는 직접 마주보고 대화를 하거나 심지어는 협상을 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경우를 생각한다면, 작게는 에어컨의 필터를 교환하는 일에서부터 크게는 렌트한 ..

2018-06-04

투자용 주택 렌트 관리에 대한 Q&A

* 파인힐 리얼티에서 하는 렌트/관리에는 어떤 일이 포함되어 있나요? 저희가 투자용 주택소유주를 대신하여 하게 되는 일은 세입자를 찾는 일, 리스 계약서를 작성하는 일, 세입자와 의사소통, 수리요청 및 점검 이행, 이사 들고 나갈 때의 웤스루 및 보증금 반환에 관한 일,  집주인을 대신하여 HOA와 의사소통 등을 소유주와의 독점계약에 의해서 하게 됩니다.   *투자용 주택을 꼭 전문회사에 맡겨야 좋은 이유가 있나요? 집을 ..

2018-05-30

노후를 위한 확실한 설계 - 투자용 주택

*왜 투자용 주택이 노후를 위한 준비방법 중에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젊었을 때 열심히 일하고 자산을 모아서 나이 들어 일을 할 수 없는 나이가 되었을 때, "나는 어떤 자산을 가지고 남은 생을 즐기며 살 것인가 ?"는 백세시대를 맞이하여 모든 사람들이 생각하고 찾으려는 해답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그래서 은행을 다니면서 CD의 이자율을 비교하고, 은퇴연금의 종류에 따라 안전성과 수익성을 따지고, 가지고 있는 현금 또..

2018-05-30

부동산의 매매를 통한 양도 소득과 미국 세법

  한국에 있는 아파트 혹은 부동산을 처분한후 그 자금을 미국으로 가져오시는 분들이 제일 걱정하시는 부분이 한국에서 양도소득세를 다 납부했는데 미국에서 또 세금보고를 해야 하는가 하는 점입니다.이러한 상담에는 소득세 신고 뿐만 아니라 FATCA & FBAR라는 신고제도가 적용되는지도 반드시 살펴보셔야 합니다.미국 세법의 가장 큰 원칙중에 하나는 바로 소득세법에서 규정하는 거주자 (Resident) 입니다. 거주자는 거주지, ..

2018-05-23